2017. 11. 30.

오렌지 Planck 키보드

오렌지 Planck 키보드 + 엠스톤 치즈 DSA 키캡 + KDB Fans DSA 키캡

엠스톤 블루치즈 DSA와 가지고 있던 KDB Fans의 알록달록 DSA를 조합하면서 오렌지 Planck 키보드와 잘 어울린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키캡의 전체적인 톤과 키보드 케이스의 색상이 무난하게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전에는 치즈색 키캡과 녹색 케이스 조합이라서 어울린다기보다는 대비되는 느낌이 강해서 아쉬웠습니다.

먼저, 오렌지 Planck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사진에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표면이 거슬거슬합니다. olkb.com에서 직접 구매한 제품은 마감을 일부러 매끈하고 광택이 나게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색상은 그윽해서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엠스톤 치즈 DSA 키캡 + KDB Fans DSA 키캡입니다.


오렌지색 케이스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크게 어색하지 않고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케이스와 잘 어울리는 키캡을 사용할 수 있어서 즐겁네요. 이렇게 케이스에 독특한 색상이 들어가 있는 경우 한번 시도해보면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에는 녹색 Planck에 어울리는 DSA 조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 3개:

  1. 안녕하세요 덕분에 플랑크 키보드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격 기간때문에.. 많이 망설어져서 알리에서 검색해보니 jj40 v1.5 pcb 라는게 있던데 plank pcb라 하던데 혹시 본래거랑 차이릉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40% 키보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면 Planck pcb에는 작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만, JJ40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아웃 기능은 완전히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JJ40도 QMK 펌웨어가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방식대로 키를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좋은 pcb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