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27.

Planck 키보드 + DSA 키캡

Planck 키보드 + DSA 키캡

Planck 키보드를 사용한 이후로 낮은 키캡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작은 키보드와 잘 어울리기도 하고, 키보드가 작기 때문에 체리, OEM, SA 프로파일처럼 키캡마다 경사도가 있지 않아도 크게 불편함을 못 느꼈기 때문입니다.


https://geekhack.org/index.php?topic=69133.0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체리와 OEM 프로파일은 타자를 좀더 편하게 칠 수 있도록 키캡이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키캡의 경사가 손가락으로 키캡을 좀더 편하게 누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런 편함을 잘 느끼지 못하거나, 다른 심미적인 이유로 이런 편함을 포기할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로 저 같은 사람입니다. 나의 아이템이 예쁘면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마음이죠. DSA 혹은 XDA 키캡은 체리나 OEM의 경사도를 완전하게 배제하였습니다. 모든 키캡이 평평하게 나열됩니다.


키보드 하우징 자체가 경사도가 전혀 없고, DSA 키캡을 사용한다면 정말 완전히 평평하게 배치된 키캡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키캡은 타오바오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DSA 키캡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DSA를 맛보기에 좋습니다.


키캡이 저렴하지만 생각보다 적당한 두께로 만들어져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키를 누르는 느낌이 제법 괜찮아서 가성비 측면에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색상도 싸구려스럽지 않게 잘 나온 점도 마음에 듭니다.


저렴하고 사용성도 좋은만큼 당분간 회사에서 재밌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