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6.

[판매 완료] OLKB + Massdrop Planck 키보드 kit 판매합니다.

Planck 키보드 kit 판매

massdrop을 통해서 올해 구입한 Planck 키보드 kit 판매합니다. 저는 매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저는 이 키보드를 이미 3개를 가지고 있어서 더 조립하는 것보다는 판매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제가 배송받은 것 중 하나가 약간 문제가 있어서 massdrop에 부분 환불을 요청하였는데, massdrop 측에서 새로운 kit을 하나 보내주었습니다. massdrop 구매 내역이 좀 많아서 그렇게 해준 것 같습니다. 제품 수령까지 매우 긴 시간이 걸리기로 악명 높은 massdrop이지만 고객 대응은 참 잘합니다.

제품 설명

판매하는 제품은 완성된 키보드가 아니라 직접 조립해야 합니다. PCB에 키 스위치를 납땜해야 합니다. 키보드를 DIY해본 경험이 없으신 분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납땜 도구를 따로 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구성품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매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송비 포함 144달러에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트(Plate)

2016년도 제품보다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스위치가 바르지 못하게 삐뚤하게 꽂혔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납땜이 된 상태에서도 스위치 상부 하우징을 쉽게 분리할 수 있게 홈이 있습니다. 키 스위치를 커스터마이징을 자주 하는 분에게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일 것입니다.

알루미늄 케이스

매우 매끈하게 가공되어서 완성도가 높습니다. 색상은 건메탈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건메탈 색상의 Planck 키보드입니다. 판매하는 kit와 동일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PCB

4번째 버전 제품입니다. 최신 qmk 펌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흡음 패드

PCB와 케이스 사이에 넣을 흡음 패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크기에 잘 맞습니다.

USB 케이블

흰 색 USB 케이블입니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일반 케이블보다는 품질이 좋습니다.

보관 가방

Planck 키보드 전용 가방입니다. 의외로 쿠션도 잘 되어 있고, 내부가 매우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케이스가 긁힐 일이 없습니다.

키 스위치

체리 청축(MX blue)입니다. Planck 키보드에 필요한 숫자만큼 포장되어 있습니다.

키캡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전에 사용하던 다른 키캡을 사용해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중고나라에 작성할까 했는데, 제 블로그에 종종 Planck 키보드를 구경하러 오시는 분이 있어서 블로그에 판매글을 올립니다. 이 키보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에서 검색하여 찾아보시면 구매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우 좋은 제품이지만 호기심으로 사기에는 위험 부담도 있는 제품인 것도 사실입니다.


가격은 12만원입니다. 판매 관련 문의는 댓글이나 mooneegee@gmail.com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혹시 이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도 상세하게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펌웨어로 레이아웃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도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해드리겠습니다.

그나저나 블로그에 판매글 올리면 얼마나 오랫동안 판매가 안될지 조금 걱정이기도 하네요.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키보드 구매하고 싶습니다. 메일 확인 부탁드릴게요 :) myc**l*de@gmail.com 으로 보내드렸습니다.

    답글삭제
  2. 네, 메일 확인했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것만으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