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0. 9.

[Python] Flask 라우팅(Routing)


Flask Routing


현대 웹 프레임워크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의 URL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우팅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홈페이지에서 탐색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페이지에 직접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Flask의 route() 데코레이터는 URL을 함수와 연결하는데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app.route('/hello')
def hello_world():
  return 'hello world'

URL ‘/hello’는 hello_world() 함수와 연결됩니다. 결국, 만약 사용자가  http://localhost:5000/hello URL을 방문하면, 이 URL과 연결된 hello_world() 함수의 반환값이 브라우저에 그려질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객체의 add_url_rule() 함수는 바로 위의 route()처럼 URL과 함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def hello_world():
  return 'hello world'
app.add_url_rule('/hello', 'hello_world', hello_world)

app.add_url_rule() 함수로 앞의 app.route()와 동일한 기능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Flask 문서에 따르면 route() 함수는 add_url_rule() 함수를 호출합니다.

다음에 다룰 내용은 무엇인가요?

URL의 일부를 변수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그리고 이 변수를 함수의 인자로 전달하는 것도 다룰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