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링크를 살펴보시면 Hardware cursor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Hardware Cursor
링크에 나오는 글에서 Hardware cursor는 운영체제에 의해서 관리된다고 합니다. Framerate에 독립적이고, 운영체제의 cursor와 동일한 방법으로 작동된다고 합니다. 게임의 framerate에 독립적으로 input를 받을 수 있다니 좋아보입니다.
Sotfware Cursor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Hardware Cursor만 사용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Windows와 같은 운영체제에서는 cursor 리소스의 해상도를 32 * 32까지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만약 좀더 높은 해상도의 cursor 리소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안되겠군요. 이럴 경우에는 Software cursor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리소스 준비
- 마우스 커서로 사용할 리소스를 Unity3D에 넣어줍니다.
- 리소스를 클릭하면 Inspector의 Import Settting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exture Type을 드롭 다운하면 'Cursor'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3d 5 기준 Default Cursor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Default Cursor
Cursor Hotspot
cursor texture의 top left로 사용할 지점을 설정합니다. 반드시 cursor의 충돌 범위 내로 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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